기사 메일전송
나광국 도의원, “우직한 나무 한그루, 폭염 속 오아시스” - 전남도내 공원 관광지에 무더위 피할 곳 태부족 - 관광자원개발사업 통해 충분한 나무그늘 확보 시급
  • 기사등록 2022-08-10 09:43: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 나광국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무안2)이 도내 공원 관광지에 나무그늘 조성이 시급하다는 지적을 제기했다.

 

폭염과 열대야 일수가 늘어나는 등 기후 변화 대응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나무 그늘’을 활용해 공원 관광지 미관 조성은 물론 무더위 속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나 의원은 최근 전남도청 관광문화체육국 소관 업무보고에서 도내 공원 관광지에 방문객을 위한 나무 그늘이 부족하다며 전남도에 관광지 조성사업 추진 시 이를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나 의원은 “매년 관광자원개발사업으로 수백억의 예산이 투입되는데 도내 공원에는 여름철 폭염에 지친 관광객이 쉴만한 나무 그늘이 많이 부족하다”며 “도내 곳곳에 공원은 있지만 나무가 없고, 나무는 있지만 그늘이 없는 관광지가 많아 방문객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원 조성이 관광국 소관이 아니라도 관광과 공원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로, 부서 협의 등을 통해 이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관광자원개발사업은 지역의 특색있는 역사·문화·생태자원을 관광자원화해 다양한 관광수요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남 각 시군의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0년에만 약 55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김영신 관광문화체육국장은 “공원은 주민과 관광객에게 쉼터가 되어야 할 곳이라고 생각한다”며 “관광자원개발사업을 추진할 때 공원에 투입하는 예산이 있다면 전반적인 조감도 등을 참고해 방문객을 위한 나무 그늘을 충분히 확보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나광국 의원은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민의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등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