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정책사업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의 인증신청 지원, 인증프로그램개발 및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38조 근거)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여름방학의 막바지 시점이지만 무더운 여름철에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유익한 활동을 참여할 수 있도록 예정된 인증프로그램이 있다.
8월은 총 9개의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으며 모험개척활동, 과학정보활동, 문화예술활동, 직업체험활동, 환경보존활동 영역으로 폭넓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역 청소년수련시설(▲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서구청소년문화의집▲각화청소년문화의집▲일곡청소년문화의집▲광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되며 연령대별 청소년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매월 운영되는 인증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청소년은 활동내용이나 소감을 작성하는 포트폴리오 이벤트에 참여하여 기프티콘을 받는 기회도 있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영역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유익한 일상의 관심과 참여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참가 신청 및 문의사항은 위 인증프로그램 운영기관 홈페이지 혹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관련 문의사항: 062-234-0755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