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서구, 상시선별진료소 환경 정비 -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검사자 수 증가 대비 선별진료소 야외 음압텐트 설… - 현수막, 배너 교체 및 화살표 설치로 선별진료소 가시성 확보
  • 기사등록 2022-08-09 14:46: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신규 확진자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선별진료소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서구 선별진료소는 6월말 일 평균 검사자 수 100명대로 안정세를 보여 야외 임시 음압텐트를 철거하고 실내 검체실에서 검체채취를 진행해왔다.

 

그러나, 최근 일평균 검사자 수가 500명대로 늘어나는 추세이고, 향후에도 확진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선별진료소 환경 정비를 실시하였다. 

 

주요 환경정비로는 야외 음압텐트를 재설치하여 코로나 검체를 채취할 수 있는 검체실 두 곳을 확보해 검체 채취가 지연되지 않도록 하였다. 그리고 기존 현수막 및 배너를 교체하고 안내 화살표를 지면에 설치하여 민원인들이 입구부터 출구까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비하였다.

 

이와 같은 작업을 통해 검사를 원활하게 진행하고 선별진료소 각 구역의 가시성을 확보하여 검사대기시 민원인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검사자 수 증가에 대비해 민원인의 불편감이 생기지 않도록 선별진료소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선별진료소를 방문한 민원인이 불편감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0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