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산구 드림스타트 아동 신체‧건강 프로그램 운영 활발 - 13일 ‘여름방학 워터파크 가족나들이’ 행사
  • 기사등록 2022-08-09 14:06: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 지원을 위한 신체·건강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신체·건강 프로그램은 건강검진, 예방접종, 소방안전 및 응급처치교육, 영양교육과 함께, 축구교실, 볼링교실, 드림워킹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광산구 드림스타트는 대한산업보건협회 광주산업보건센터를 시작으로 빛고을 국민안전 체험관, 신화FC, 하남볼링장 등 여러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볼링교실과 드림워킹 프로그램을 마련, 가족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건강을 높이며 화목한 관계를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13일에는 드림스타트 아동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워터파크 가족나들이’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사전에 신청한 드림스타트 가족 51세대, 181명이 나주에 소재한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여름철 안전수칙과 응급 상황 시 대응요령도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아동의 다양한 욕구와 사회의 변화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드림스타트(취약계층 아동통합서비스)는 경제적·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지원하여 사례관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관련 문의는 광산구 드림스타트팀(062-960-8392) 및 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0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