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워보이스, 최고 등급 소프트웨어의 GS 1등급 인증 획득 - 어떠한 상황에서도 실시간 음성을 자연어에 가깝게 변환 - 품질력 인정받아 GS 1등급 인증 취득
  • 기사등록 2022-08-08 08:14:48
  • 수정 2022-08-08 08:15:39
기사수정

파워보이스 제공[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음성 및 화자인식 전문기업인 파워보이스(대표 정희석)가 출시한 자동 음성인식 솔루션 ‘보이스샵 음성인식 버전 1.0(Vois# STT ver.1.0)’이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보이스샵 음성인식 버전 1.0(Vois# STT ver.1.0)은 음성을 문자로 변환해 주는 소프트웨어로, 딥러닝을 활용한 서버 기반의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특히 한국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정형화된 문장들을 오랜 기간 반복 학습시켜 콜센터, 회의, 스트리밍 영상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음성을 자연어에 가까운 문자로 변환하거나 음성 명령 수행이 가능하다.
 
이러한 보이스샵 음성인식 버전 1.0(Vois# STT ver.1.0)의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지난달 최고 등급 국가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제도인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 


파워보이스 제공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산하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에서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가지 엄격한 시험 절차를 통해 부여되는 권위적인 인증 제도이다. 이번 인증 수여를 통해 뛰어난 변환 성능을 공식적으로 입증 받은 것은 물론, 공공기관 우선 구매 제품으로도 지정되어 향후 민간은 물론 국가기관으로도 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파워보이스 정희석 대표는 “이 제품은 실시간 음성을 문자로 변환할 수 있는 동시에, 말하는 사람의 대화가 종료되는 지점까지 정확하게 검출 가능할 정도로 높은 정밀도를 갖고 있다”며, “20년간 음성 관련 회사를 운영하면서 쌓아온 빅데이터와 기술을 총 집대성한 제품이므로 품질에 대해서는 그 무엇보다 자신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미래에는 현재보다 인공지능, 로봇 등 음성을 활용하는 산업 분야가 많아지는 만큼, 향후에는 더욱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9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우리는 보성 꿈나무 명창
  •  기사 이미지 장흥 천관산 억새 “은빛 가을이 시작됐다”
  •  기사 이미지 다시 북적인 대인시장의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