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보성공공도서관(관장 김순희)은 8월 9일부터 11월 26일까지 하반기 학생 대상 여름방학과정과 주말과정 9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과정으로는 푸드 아트 테라피와 요리 수업이 연계되어 책 속에 나오는 음식들을 직접 만들어보는‘책 먹는 요리사A,B’, 달무티, 스플렌더 등 다양한 보드게임을 통해 건전한 경쟁과 협동심을 배워보는 ‘북 플레이! 놀면서 익히는 보드게임’ 등 3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말 과정으로는 영어 그림책을 통해 영어를 즐겁고 자연스럽게 접해보는 ‘영어 그림책 놀이터1,2’, 자연에서 가져온 재료로 장식품, 장난감들을 만들어보는 ‘사계절 자연 놀이터’, 생각만 하던 것을 직접 도화지 위에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나도 이제 화가’, 암기와 계산을 정확하게 하는 방법을 배워보는 ‘주산암산교실’, 바둑의 이론과 실전을 통해 집중력, 사고력을 배워보는 ‘EQ 바둑교실(중‧고급반)’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반기 학생 대상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후에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재밌는 체험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주길 바란다는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였다. 특히‘영어 그림책 놀이터’, ‘EQ 바둑교실’은 모집 첫날부터 접수가 마감됐을 정도로 관심이 뜨거웠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과 주말에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한층 더 단단하게 성장하고 도서관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2년 하반기 학생 대상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보성공공도서관(061-852-3893)으로 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