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전남지부, 방학 중 위기가정 아동 지원 ‘2022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진행 - 1일부터 10일간 광양·순천지역 5개 학교, 94명의 위기가정 아동 대상으로 개… - 중식 지원, 문화 체험, 진로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통해 방학 중 돌…
  • 기사등록 2022-08-05 10:50: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굿네이버스 전남지부(지부장 김은석)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한상윤)과 함께 1일부터 10일간 방학 중 위기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2022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진행한다. 


이번 희망나눔학교는 광양·순천지역 5개 학교, 94명 아동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올해로 21년째를 맞은 ‘희망나눔학교’는 방학 중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지원·학습지원·정서지원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굿네이버스의 대표 위기가정아동지원사업이다. 2002년 여름부터 올해 겨울까지 전국 5,309개 초등학교 111,690명의 아동을 지원했다. 


‘2022 겨울 희망나눔학교’ 참여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과, 97%에 달하는 아동이 다시 참여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희망나눔학교에서는 방학 중 결식과 돌봄 공백 위기에 놓인 아동을 위해 ▲중식 지원 ▲문화 체험 ▲진로 프로그램 ‘미래 Dream’을 진행하고, 이 밖에도 몸과 마음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굿네이버스 전남지부는 순천만잡월드에 방문하여 스마트팜전문가, 동물교감치료사, 국제기구전문가, 파티시에, 응급구조사, 사이버수사요원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진로 프로그램 ‘미래 Dream’을 통해 아동이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고 자기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협동심을 높이기 위한 팀 프로젝트 ‘우리가 상상하는 퓨처 히어로 마을 만들기’도 진행한다. 전 지구적 문제인 기후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 마을에 필요한 ‘히어로’의 모습을 상상해보고, 그로 인해 변화할 녹색 미래를 업사이클, 잡지 스크랩 등 다양한 미술 기법을 활용해 작품으로 구현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정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이뤄진다. 

  

김은석 굿네이버스 전남지부장은 “코로나19가 재확산 되는 상황에서 방학 중 결식 문제는 더욱 심각하다”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건강지도 프로그램 및 영양간식·중식 지원에 중점을 두고 이번 2022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2012년부터 10년 간 굿네이버스 ‘희망나눔학교’ 사업을 후원하는 등 미래 인재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