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폭력없는 학교, 우리가 앞장서요!’ - 또래상담자 연합회 소진예방을 위한 문화체험 힐링데이 개최
  • 기사등록 2022-07-29 12:05: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광주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수주)는 지난 23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광주북구또래상담자연합회와 함께 또래상담자 소진예방을 위한 ‘체험힐링데이 달달키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북구 관내 각급 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과 건전한 또래문화 조성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또래상담자들의 친목 도모와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연합회 소속 또래상담자들은 앞으로 연합회 활성화와 더불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체험을 할 수 있어 신선했고, 나만의 케이크를 만드는 시간이 특별했다.”, “다른 학교 또래상담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어 즐거웠고, 다함께 단합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이 마련되면 좋겠다.”고 했다. 

 

광주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황수주 센터장은 “최근 학교폭력 피해를 호소하는 청소년이나 학부모의 상담 전화가 늘어 우려가 컸는데, 이 자리에 모인 또래상담자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모습에 기대된다”며 “연합회 소속 또래상담자들과 함께 우리 센터 또한 앞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또래상담 사업 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개인상담, 전화상담, 심리검사, 예방교육, 집단상담, 청소년동반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http://www.ok1388.kr)를 통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4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