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시아언어문화연구소,함께성장하는사회구현위한'다문화교육후견인제'운영 - 교육안전망구축및돌봄사각지대예방목적'교육후견인제'확대 - 교육청-자치구-민간단체협력강화
  • 기사등록 2022-07-27 17:06:51
기사수정

사진제공=아시아문화연구소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 아시아언어문화연구소(대표최진희)가 서울시교육청,관악구와 함께 생활지원및 교육지원이 필요한 다문화가정학생들을 돌보고 교육사각지대의 빈틈을 메우고자 ‘다문화교육후견인제’사업을 8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26일 ‘다문화교육후견인’위촉식을진행한 아시아언어문화연구소는 현재관악구관내 관악초,구암초등 5개학교와 연계해 활동을 진행중이다.  


교육후견인은곽희정(숙명여대역사학교수),김종숙(글로벌교육문화교류협회이사),류미정(독서지도사),반미옥(나나연구소 소장),송행자(서양화가),이미미(중국어강사),이종석(IT전문가),조사인(초등교장퇴임),최지인(아나운서겸화가),최충호(다문화전문행정사)등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한다.  


사진제공=아시아문화연구소 이외에도관악사회적경제통합센터,관악경찰서,(사)예술과인간개발,한양사이버대미술치료학과등이함께한다.


이날위촉된교육후견인들은교육지원이필요한아동·청소년과의지속적인만남을통해△학습지원△정서‧심리지원△특별돌봄등대상아동·청소년에적합한개인별맞춤형교육프로그램을연결하고통합적교육안전망을제공하는지역사회의 건강한이웃이자,사회적보호자 역할을하게된다.  


최진희대표는“교육후견인제사업은이미진행되어왔지만,다문화가정자녀만을위한후견인제는이번이처음”이라면서 이에“다문화에대한이해도도높이고분야별전문성을갖춘후견인단을구성하는데가장심혈을기울였다.”고밝혔다.  


아시아언어문화연구소는8월부터학교에서 추천받은학생을중심으로학교,마을,가정등동단위중심으로협의회를구성  해서보다전문적인활동을이어갈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2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