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미래 청사진 제시” 중장기 발전 로드맵 마련 -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보고회 성료
  • 기사등록 2022-07-27 12:17: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전남 함평군이 함평 비전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수립지역 특성에 맞는 미래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함평군은 27일 함평 비전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에 대한 연구용역 보고회가 이상익 군수 주재로 이날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광주전남연구원 연구진과 이병용 부군수실과소장 등이 참석했으며저성장저출산·고령화시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특성을 강화할 수 있는 장기발전전략과 새로운 미래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보고회는 2030 함평비전을 제시하고 9대 전략과제와 부문별 핵심과제들을 제시했으며사업내용에 대한 실과소장들과 연구진들의 의견 교류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용역을 수행한 광주전남연구원(원장 박재영)은 생태⦁관광⦁산업도시함평을 비전으로 설정하고농림·축산·수산문화예술·관광·스포츠 등 7개 분야에 대한 세부 추진전략을 보고했다.

 

광주전남연구원은 차별화된 계획 수립 과정을 통해 과업의 실효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며 특히 지역 주민전문가공무원지역리더 등이 함께 참여하는 용역을 수행실행력을 최대한 확보하는데 힘썼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가 될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기반으로 향후 사업화를 통해 실제 군정에 반영함평 미래발전 을 견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군은 중장기 미래비전과 발전 방향 설정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광주전남연구원과 함평 비전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읍면 순회 간담회 및 군 의회 간담회를 통해 의견 수렴을 거쳤다또한 각 분야별 담당 공무원 40여 명으로 구성된 행정추진단을 구성해 연구진과의 회의 등을 통해 과제 내용을 심화·발전시켜 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