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남진 장흥 물축제, 빈틈 없는 방역대책 마련 - 24시간 비상 상황실 운영해 방역, 안전, 방범 주관 - 클린게이트, 발열체크, 손소독 부스 운영
  • 기사등록 2022-07-26 16:19: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이 7월 30일 개막하는 15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를 앞두고 빈틈 없는 방역에 나선다.

 

군은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 조짐에 따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물축제 행사장의 방역대책 강화방침을 밝혔다.

 

물축제 행사장 내에는 비상 상황실을 두고 주야간 2개반으로 운영한다.

 

비상 상황실에서는 방역과 안전방범 업무를 주관하고주민 계도와 안내방송을 수시로 실시할 계획이다.

 

상황실과 프로그램 운용 부스에는 방역용 마스크는 비치하고자가진단 신속항원키트를 비치해 긴급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물놀이 시설을 이용객들을 위해서는 방수 마스크도 준비했다.

 

축제장 내에는 클린게이트 2개소발열체크 13개소손소독 13개소를 설치해 운영할 방침이다.

 

수상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체온측정을 받고 스탬프 날인 후 이용하도록 하고물싸움장풀파티장수중풋볼장은 행사 종료 후 매일 물을 교체한다.

 

이와 별도로 군보건소는 코로나19 방역대책반 운영을 통해 신속한 역학조사와 방역 활동에 나선다.

 

방역대책반은 24시간 비상근무를 통해 취약시설 모니터링을 실시하고수시로 물 축제장과 토요시장중앙로 방역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관광객과 지역민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물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물축제 참여자들도 개인 방역수칙 준수에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1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