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창의융합교육관 꿈키움마루 주말 교육프로그램 성료
  • 기사등록 2022-07-22 10:23: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곡성창의융합교육관 꿈키움마루에서 2022년 6월 25일부터 7월 16일까지 4회기로 진행한 주말 교육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관내 초등학생 3~6학년 23명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주말 교육프로그램은 스마트팜, 코딩로봇, 코딩드론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스마트팜은 AR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팜의 원리를 학습하고, 수경재배시스템에 직접 씨앗을 심어서 식물의 성장을 관찰 할 수 있었다. 마지막 회기에는 3D모델링 프로그램을 활용해 화분을 직접 디자인하고 출력한 화분에 키운 식물을 옮겨 담았다.

 

코딩로봇은 햄스터 로봇을 기반으로 로봇 센서 이해와 센서를 이용한 실습이 진행되었다. 또한 로봇센서와 코딩을 활용하여 로봇을 조종하는 라인트레이서 활동을 통해 코딩능력과 로봇융합 사고력을 향상시켰다.

 

코딩드론은 드론 기초 및 동작 이해와 착륙 미션을 통해 드론 비행 실습을 하였고, 카드코딩을 활용해 코딩을 드론에 인식시켜 자율비행과 패턴 주행을 실습하였다.

 

이번 주말 교육프로그램 설문 결과 캠프 참여에 만족한다는 답변이 90%, 재참여 의사에 대한 질문에는 95%가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4차 산업 STEAM 교육과 관련하여 더 심도있고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겠다.” 라고 말했다.

 

곡성창의융합교육관 꿈키움마루는 미래형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해 곡성군과 곡성교육지원청,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창의교육 플랫폼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0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