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오롱그룹 이웅열 명예회장의 글로벌 신사업 X8M 8월 베타 런칭 - 창작자들이 마켓에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탈중앙화 web 3 생태계 …
  • 기사등록 2022-07-19 17:32:33
기사수정

코오롱그룹 이웅열 명예회장[전남인터넷신문/정해권 기자]지난 2018년 "청년 이웅열로 돌아가 새로 창업의 길을 가겠다. 그동안 쌓은 경험과 지식을 밖에서 펼쳐보려고 한다”라고 공식 발표 후 은퇴했던 코오롱그룹 명예회장의 글로벌 신사업이 8월 런칭을 준비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웅열 명예 회장은 국내에 비아스텔레코리아, 파파모빌리티, 트래스코, 메모리오브러브, 어바웃피싱, 인유즈 등을 창업한 것이 언론에 알려졌으나, 해외 사업의 규모나 내용이 나온 것은 처음이다.
 
2019년 국내 선글라스 브랜드인 젠틀몬스터 미국 법인장 출신인 이원광 대표와 함께 미국에 SINB USA(Seeing Is Not Believing)을 설립한 후, 윌 스미스의 딸이자 뮤지션 겸 모델인 윌로우 스미스(Willow Smith) 와 뮤지션 해리허드슨(Harry Hudson)과 협업한 아이웨어, Nicola Formichetti 대표 출신과  만든 워킹 스니커즈, 레이디가가, 비요크등을 비롯한 다양한 뮤지션들의 코스튬 디자이너인 KAIMIN 과 함께 만든 엑티브 란제리웨어 SLFF를 비롯해 아티스트 레지던시 공간 등을 투자 진행해 왔다.
 
이를 기반으로 콘텐츠 창작자들과 마케터, 브랜드, 소비자들을 토큰 시스템과 연결시키는 탈중앙화된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X8M을 설립했다. X8M은 창작자들이 마켓에 영향력과 가치를 효율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이원광 대표탈중앙화된 web3 안에서 NFT, 스마트 컨트택과 같은 기술을 적용하여 컨텐츠 창작자들과 커뮤니티가 직접 더 많은 소비자, 관객을 만나고 소통하며 이 과정에서 공평한 수익구조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X8M은 미국에서 창업되었고, 개발자들은 인도와 미국, 독일 등에 구축을 했으며, 미국과 동시에 제주를 시작으로 주요 파트너들과 함께 글로벌로 확장한다.
 
영화부터 패션,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한 비주얼 아트까지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전 세계 예술·문화계 리더 50인 이상으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프로젝트 후보를 선정하여 그들이 미래를 상상하고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 위원회와 파트너들 단체는 곧 명단이 발표될 예정이며, 다양한 분야에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 구성이 되어있고, 이 위원회들의 네트워크로 초기 구성될 커뮤니티를 통해 창작 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에 영감을 줄 수 있도록 창작자들은 멘토링을 받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형성된 창작물은 하이브리드 형태의 탈중앙화 시스템이 될 것이며, 지식재산권의 침해와 검열, 지속적인 중간 개입에 대한 방지책을 모색하고자 한다.
 
개별 프로젝트들은 모두 온·오프 믹스(On Off Mix) 전략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경계 없이 공개된다, 매달 프로젝트를 선별하고 전략적으로 기획하여 횟수를 늘려가며 내보내게 된다.
 
이웅열 명예회장은 “창작자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서커스 시스템과 같은 기회를 만들어 주고자 한다”며, “재능과 비전을 가지고 있는 젊은 세대가 희망을 잃지 않고 미래를 꿈꾸고 현실화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원광 대표는 “창작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기회를, 그 창작물을 통한 공정한 보상을, 이 과정을 확장 반복해서 Web3 시대에 적합한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06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우리는 보성 꿈나무 명창
  •  기사 이미지 장흥 천관산 억새 “은빛 가을이 시작됐다”
  •  기사 이미지 다시 북적인 대인시장의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