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무소속 기초의원들, 518묘역 참배 후 새출발 다짐
  • 기사등록 2022-07-17 10:28: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 지난 6.1지방선거 때 민주당 강세지역인 광주광역시 내 지역구에서 무소속으로 당선된 기초의원들이 518국립묘지를 찾아 민주영령들께 참배하며 모범적 적극의정을 통한 새출발을 다짐했다.

 

선거 후 제9대 지방의회 임기시작 보름을 맞은 지난 16일 오전방명록에 "518의 숭고한 정신을 민주적 지방자치 정신으로 계승하겠다"고 기록하며 시작한 묘역참배 후 간담회에서 이들은 5개구의원들이 참여하는 의정연구단체를 구성하고 의원단 단장에 박종균 동구의원을 추대했다.

 

이에 박단장은 매격주 모임을 갖기로 했고 "다수당에 일방운영 되고 있는 지방의회의 민주적 운영을 위해 정당한 소수의견의 존중을 요구하며합당한 다수당의 견해에는 협치차원에서 적극지원하겠다"고 제안했다.

 

또한, "공부하는 의원상 정립에 앞장서고 각 구별 현안문제에 공동대응하여 대안을 제시하겠으며 추후 국내,외 의원연수 시 합동연수단을 구성하여 정책반영과 예산절감을 통한 모범적 연수를 실시하고 일상에서는 탄소중립 방안을 실천키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한편이날 행사에는 지난 선거에서 무소속으로 당선된 동구 박종균서구 김옥수남구 박용화북구 최기영기대서 의원이 참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04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