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석호 美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 ‘여수시 홍보대사’ 위촉 - 정기명 여수시장, 주철현, 김회재 국회의원과 16일 시장실에서 면담 - 국제 자매도시 MOU체결 논의,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응원
  • 기사등록 2022-07-16 20:35: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 기자]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16일 토요일 시장실에서 최석호 미국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을 여수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시는 평소 미국 내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최 의원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해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정기명 시장은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해양관광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석호 의원님께서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최 의원은 “여수시의 홍보대사로서 아름다운 여수를 미 전역에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답하고, 이날 자리를 함께한 주철현, 김회재 국회의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진 면담에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시와 여수시 간의 국제 자매결연 MOU체결과 우호 증진을 위한 논의들이 뒤따랐다.

 

또한, 세계 최초로 섬을 주제로 열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한인사회 등 미주 지역에서 응원과 홍보에 나서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한‧미 친선 강화를 목적으로 방한 중인 최석호 美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은 17일 여수시의회에서 간담회를 갖고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며 여수 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04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