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와 여름이다! 물놀이에 더위가 싹' 해남 물놀이장 속속 개장 - 해남공룡박물관, 동해리 김치마을, 고천암 생태공원 물놀이 명소 북적
  • 기사등록 2022-07-15 12:05: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계절해남의 물놀이장이 속속 개장해 피서객 맞이에 나서고 있다.


해남의 물놀이장은 청정자연에서 온 깨끗한 물과 탁트인 주변 경관주요 관광지 가까이 위치해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두륜산 맑은물 흘러내리는 동해리 물놀이장


농촌체험마을로 유명한 북평면 동해리의 물놀이 체험장이 지난 7월 8일 개장했다.


지난 200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동해리 물놀이 체험장은 두륜산 자락에서 흘러내린 맑고 차가운 계곡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연간 1만여명이 찾는 여름 명소이다.


골목을 따라 이어진 낮은 돌담이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아름다운 마을에서는 계절별 농사체험과 생태체험 등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동해뜰 김치칼슘 묵은지저염 장아찌 등을 생산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동해 물놀이 체험장은 물놀이 시설 2개소를 비롯해 정자평상주차장샤워시설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체험장의 이용료는 미취학 아동은 무료초등5,000중학생부터는 7,000원이다평상임대료는 4만원파라솔은 선착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문의 http://kimchi.invil.org 061-534-1743)

 

공룡도 보고물놀이도 즐기고해남공룡박물관


어린이들이 가장 가보고 싶어하는 곳해남공룡박물관에 물놀이 체험장이 새로 생겼다.


공룡박물관 물놀이 체험장은 1,750㎡ 규모로물놀이장바닥분수물놀이 슬라이드 등 물놀이 시설과 함께 탈의실영유아 휴게공간 등이 들어선 부속건물로 구성돼 있다.


공룡박물관은 여름철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최고 인기 관광명소이지만 그동안 어린이들이 즐길거리가 부족해 매년 여름 간이용 워터슬라이드를 운영해 왔다.


이번 물놀이 체험장 조성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안전하고깨끗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게 되어 공룡박물관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이 되고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5회로 나누어 운영된다.


같은 기간 주말마다 풍선마술샌드아트 마술 등 특별공연과 함께 공룡 XR실감콘텐츠 등 다양한 체험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해남공룡박물관은 8월까지 휴관없이 매일 개관하고주말 및 공휴일에는 1시간씩 연장해 오후 7시까지 개관한다.


(이용문의 http://uhangridinopia.haenam.go.kr 061-530-5942)

 

고천암 새로운 명소신나는 바닥분수


해남 고천암에 자리잡은 에코생태공원은 주말이면 500여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있는 나들이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바다분수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으로 오전 11시와 오후1, 3시에 운영된다.


생태 놀이터와 피크닉장연꽃습지갈대 탐방로철새 탐조대 등이 마련돼 자연속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조성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04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  기사 이미지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여수 선사유적공원을 가득 메운 코스모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