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11개 읍면 주민 해양치유하며 힐링! - 상반기 읍면 찾아가는 해양치유 프로그램 성료 - 노르딕워킹, 싱잉 볼 명상, 꽃차 시음 등 해양치유 체험
  • 기사등록 2022-07-13 18:02: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은 지난 7일 금당면을 끝으로 상반기 읍면으로 찾아가는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올해 상반기 읍면으로 찾아가는 해양치유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시작되었으며, 11개 읍면 총 283명이 참여했다.


군은 생업과 도서 지역이라는 지리적 여건으로 참여가 어려운 읍면 주민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프로그램을 37회 운영총 1,248명이 해양치유를 체험했다.


올해는 노르딕워킹 이외에 싱잉 볼 명상(노래하는 그릇)을 추가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싱잉 볼 명상은 싱잉 볼의 은은한 소리와 진동이 파도 소리바람 소리 등 자연의 소리와 어우러져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고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준다.


금일읍의 한 주민은 그동안 바다 일이 바빠서 해양치유에 한 번도 참여하지 못했는데 군에서 직접 방문해 기회를 주니 고맙고 오랜만에 여유를 만끽하는 시간이었다면서 다음에 또 체험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보길면의 한 주민은 아름다운 중리 해변에서 해풍을 맞으며 노르딕워킹싱잉 볼 명상을 하니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는 것 같았다면서 왜 해양치유를 하려고 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는 9월부터 도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해양치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해양치유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7월 22일부터 8월 15일까지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해양치유 체험존에서는 여름 해양치유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치유담당관 해양치유지원팀(061-550-5681,568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0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