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의회 최선국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전남 어린이집 원장 연찬회 참석 - “보육료 현실화,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등 보육현안 지원해 나가겠다”
  • 기사등록 2022-07-11 14:21: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남도의회 최선국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목포1)이 8일, 남악복합주민센터에서 열린 전남 어린이집 원장 연찬회에 참석했다.

 

전라남도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노준복 회장과 전라남도 김종분 여성가족정책관, 최선국 위원장, 오미화·김회식·박현숙 도의원을 비롯한 500여 명이 함께했다.

 

힐링 특강에 이어 ‘행복한 보육,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개최된 본 행사는 보육유공자 표창과 인사말,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취임 이틀 만에 행사에 참석한 최 위원장은 축사에서 “출산율 감소로 아이들이 줄어 어린이집 원장님의 고민이 큰 걸로 안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일선 현장에서 보육에 힘쓰고 계신 원장님들께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보육은 곧 우리가 마주할 미래”라면서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 나 전남의 행복시대를 열어가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보육의 질을 높여야 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도의회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돌봄과 보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보육료 지원 현실화와 보육 교직원 처우개선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00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5월 3일부터 5일까지 제21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봄바람 따라 가족과 걷고 싶은 길, 벚꽃으로 물든 보성군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