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센터장 고두갑)는 지난 7월 5일(화)과 6일(수) 강진여자중학교와 장성여자중학교 1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Dream On! 경제캠프’를 각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획재정부 및 전라남도의 지원을 받아 전남지역 도민을 위한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현장으로 찾아가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2022년 경제캠프 주제는 ‘나의 행복을 위한 최고의 선택!’, ‘투자의 신神-모의주식투자’ 등 모둠별 활동 수업을 통해 투자의 기본적인 원리와 운영에 대해 체험해보는 시간을 갖고 투기가 아닌 투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갖도록 진행했다.
특히 투자를 위한 자본금 획득 활동 수업으로는 ▲가위바위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게임 등 인기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접목하여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갖도록 교육하였다.
고두갑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경제교육을 경제 주체로서의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는 인식개선 및 이해도를 높이는 참여형 모둠별 활동 수업으로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풀어가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라며 “놀이를 통해 주식투자 원리와 투자 방법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글로벌 경제시대에 경제적 주체로서 자신이 어떤 가치와 능력으로 어떤 역할을 하며 살아야 할지 생각해보는 프로그램이며 학생들이 자라면서 올바른 경제 관념을 심어주는 매우 뜻 깊고 의미 있는 캠프”라고 강조하였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9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