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을 위한 공모전 개최 - 우리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홍보 아이디어 공모
  • 기사등록 2022-07-04 15:20:38
기사수정

부산국제광고제 제공[부산=전남인터넷신문/문종덕 기자]부산국제광고제가 국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22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부산광역시교육청과 부산국제광고제가 공동 주최하고 NS홈쇼핑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우리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 수립’이다. 물가가 급등하면서 침체한 각 산업이 직면하게 된 어려움을 이해하고,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 촉진을 위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2014년부터 청소년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던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올해 역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공모전으로 개최된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집콕 생활 캠페인’, ‘NS홈쇼핑의 간편식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 수립’을 주제로 두 차례 진행되어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 바 있다.

 

심사에는 △TBWA 코리아의 김백수 팀장 △메이트 인디펜던스의 김인숙 수석 국장 △제일기획의 김윤호 팀장 △대홍기획의 노윤주 팀장 △크리에이티브마스의 이구익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그랑몬스터의 임봉환 국장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차봉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국내 현직 광고인이 직접 참여한다. 이들은 심사와 더불어 부산국제광고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디어 기획부터 제작 단계까지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전문성을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시상은 상위 10개의 작품을 대상으로 최우수상, 우수상, 크리에이티브상, 심사위원 특별상이 선정될 예정이다.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만원이 수여되며, 크리에이티브상의 수상자 또한 상금 1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오는 8월 14일(일)까지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www.adstars.org)를 통해 접수를 받으며, 국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영상광고 ▲인쇄광고 ▲온라인광고 총 3개의 부문으로,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 참여도 가능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부산국제광고제는 오는 8월 25일(목)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과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개최되며, 현재 참관 사전등록을 접수 중이다.

 

[문의] 2022 부산국제광고제 사무국(051-623-5539)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95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