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청소년 한마음 인성캠프” 대면진행으로 지역사회 활력 불어넣어 - 아동 & 청소년 인성교육의 대표주자 사단법인 코코넛 주관
  • 기사등록 2022-06-21 14:47: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사단법인 코코넛(대표 양구진, 이하 코코넛)은 오는 25일(토) ‘2022 청소년 한마음인성캠프’(이하 인성캠프)를 광주문화체육센터에서 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한마음 인성캠프(이하 캠프)는 청소년이 올바른 인성과 예절을 함양하고 밝고 건강한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이끄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주최한 코코넛은 2017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 두 차례 아동 및 청소년 인성교육을 위해 이 캠프를 개최해왔다.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웠던 지난 2년간은 인성교육의 끈을 놓지 않고 온라인으로 개최해 명실공히 ‘인성교육의 대표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코코넛 관계자는 이 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이 성장하면서 만나게 되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인 ‘강한 마음’, 젊음의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게 만드는 ‘자제력’, 1차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서로를 배려할 줄 아는 2차적인 사고로 전환하는 힘인 ‘사고력’, 자신의 틀을 깨며 새로운 삶을 개척해가는 ‘변화와 도전정신’, 마음과 마음이 교류되어 행복으로 이끄는 지름길이 되는 ‘소통과 교류’를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고 전했다.

 

코코넛이 준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이미 여러 차례 그 우수성을 검증받아 광주전남지역에 위치한 국제인성교육원, 코스모스인성교육원 등 20여 개의 인성교육원이 함께하고 있다. 또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광주전남지역  언론인 광남일보, 광주매일신문, 남도일보, 무등일보, 전남매일신문이 후원하고 있다. 

 

캠프의 주프로그램으로는 ▲인도, 한국 등의 문화댄스 공연 ▲인성교육 전문가 초청 인성강연 ▲한 학생의 마음의 변화를 그린 아름다운 선택의 트루스토리 공연 ▲팀별 대항으로 소통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복탑 쌓기 ▲태권무 등이 있다.


행사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우수학생에게는 국회의원상과 언론사상과 그에 걸맞는 부상이 수여된다.

 

캠프 참여를 원하는 초,중고생은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코코넛측은 캠프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자원봉사자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자원봉사자들은 1365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10-6612-4294(광주), 010-8310-8290(전남)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코코넛은 광주에서 설립된 국제개발NGO로 국내외에서 재능지원, 긴급구호, 인권·인성교육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8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