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 품질인증 교육농장 ‘품질 이상 무’ - 화순군, 교육농장 5곳 현장 점검, 인증 필수 항목 집중 점검
  • 기사등록 2022-06-18 08:29: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이 품질인증 농촌 교육농장 5곳의 인증 필수 항목 점검을 시행한 결과, 5곳 모두 조건을 충족한 것으로 조사됐다.

 

화순 지역 품질인증 교육농장은 ▲허브뜨락(화순읍) ▲숲속의베리팜(백아면) ▲발효삼매경(사평면) ▲약선향기(동면) ▲오코농장(동면) 5곳이다.

 

군은 최근 배상 책임보험 가입, 응급처치 수료증, 성범죄와 아동학대 관련 범죄 이력, 위생 점검 등 품질인증에 필요한 필수 항목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 5곳 모두 필수 요소를 충족했고 응급처치 수료증이 7월에 만료되는 1곳에 추가 교육을 받도록 지도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농촌체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주제의 농촌체험 농장을 육성하고 지역 학교와 연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농촌진흥청은 체계적인 품질관리로 소비자 신뢰도를 제고하고 교육농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3년부터 품질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전국에서 248곳이 운영 중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소비자가 신뢰하는 현장 학습장이 되도록 교육농장을 관리하도록 하겠다”며 “화순 지역 품질인증 교육농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농촌체험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85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