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에서 함께 시작합니다. - 2022. 전입 교원 역사·문화·예술 탐방
  • 기사등록 2022-06-15 15:32: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은 6월 14일(화) 2022학년도 전입 교원 20여명을 대상으로 2022. 전입 교원 역사·문화·예술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전입 교원 연찬회는 영암의 역사·문화·예술 탐방을 통해 교육인프라 활용 방법을 모색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하기 위한 현장 방문형으로 기획됐다.

  

전입 교원은 영암의 명소인 왕인박사 유적지에서 탐방을 시작하여 삼한시대부터 오랜 역사를 가진 영암 구림마을을 방문하였다. 구림마을에 위치한 영암도기박물관과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을 둘러보며 구림의 지난 시간을 엿볼 수 있었다.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으로 영암의 역사를 더 깊게 알아보고, 전입 교원의 이해를 돕는 의미있는 탐방이 되었다. 전입 교원은 월출산기찬랜드를 걸으며 ‘영암에서 함께 시작합니다.’희망찬 각오를 다졌다.

 

영암미암중 이석두 교장은 “이번 전입 교원 탐방은 영암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꼭 참석하고 싶었다. 영암의 명소를 직접 둘러보며 학생 현장체험학습처로써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최광표 교육장은 “영암으로 전입한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희망 영암교육을 위해 앞으로도 학생 교육활동에 힘써주시기 바란다. 오랜 역사를 가진 영암의 교육인프라를 활용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다면 학생들이 살아가는 이곳, 영암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라며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83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