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공공도서관,‘거리의 인문학자’최준영 작가 강연 - 목사골 아카데미, 6月 인문학 특강 수강생 모집
  • 기사등록 2022-06-14 14:57: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공공도서관(관장 김도진)은 오는 29(저녁 7목사골 아카데미 「소통 인문학 결핍의 힘」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6월 인문학 특강은 「인문독서공동체 책고집」의 대표이며 거리의 인문학자라는 이름으로 20여 년간 전국을 돌며 인문학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최준영 작가의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의 주요 내용으로는 학문이기 이전에 세상을 살아가는 이야기로서의 인문학과 더불어 사람들과의 소통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독서와 글쓰기의 중요성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저서 결핍의 힘을 바탕으로 우리가 좀처럼 보려 하지 않는 세상의 내면을 작가의 시선으로 함께 바라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나주공공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목사골 아카데미」는 지역민의 인문정신 함양을 위해 독서와 역사문학예술 등의 다양한 주제와 내용으로 운영하며인문학 특강과 주제 인문학으로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

 

목사골 아카데미는 학생교직원학부모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참가 신청은 도서관 누리집(https://njlib.jne.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나주공공도서관 문헌정보과 330-672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82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