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천연염색재단, 천연염색 그림 전시전 - 26일까지 한국천연염색박물관에서 형염 기법 선보여
  • 기사등록 2022-06-10 13:07: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은 오는 26일까지 한국천연염색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천연염색 그림나주에서 꽃피다’(제목기획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나주천연염색문화재단에서 주최한국천연염색형염연구회(회장 김연화)에서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 키워드는 천연염색 그림과 나주이다.

 

천연염색은 주로 패션과 생활용품에서 보조적 역할에 국한되지만 그림 작품에서는 그 자체가 주역이자 예술품으로 인정받는다.

 

천연염색 그림은 천연염료를 이용해 붓으로 그리거나 인물과 풍경 등을 형을 써서 무늬 염색을 하는 형염’(型染기법이 주로 쓰인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작품 대다수가 형염 기법을 사용했으며 먹으로 표현한 연꽃감물로 그린 공작과 책거리쪽 염료로 나타낸 산수화소목과 쪽 등으로 그린 추상화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작품은 60여점으로 김계년김미경김연순김연화박주연윤숙희정정복주재학한화정황인호 작가가 참여했다.

 

김연화 한국천연염색형염연구회장은 각 작가들의 예술적 혼이 담긴 그림 작품이 천연염색 일번지 나주에서 꽃을 피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천연염색 그림의 예술성과 가능성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80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