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지부장 ( ) 임광묵는 시온성지역아동센터센터장 ( ) 진경옥과 함께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 단 굿모션 발대식을 (Good Motion) 진행했다고 10일 금요일 밝혔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 은 (Good Motion) 아동이 일상 속 아동권리 침해상황을 스스로 탐색하고 개선 방안을 정책으로 제안하는 활동을 통해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시온성지역아동센터 아동 25 , 명을 선발했으며 발대식은 전년도 아동 권리모니터링단 정책제언 결과 공유 년 , 2022 활동 계획 공유 및 위촉자아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아동권리모 니터링단은 지역 내 아동권리침해사례를 조사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 제언 등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광묵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장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원을 통해 아동 청소년이 , 아동권리 주체임을 인식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권리를 존중하고 옹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다양한 ” , “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공동 체 내에서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정책에 제언되길 기대한다 고” . 밝혔다.
진경옥 시온성지역아동센터장은 “아동들이 권리의 주체로써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기쁘다 며” , “지역사회 아동이 권리를 인식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 전남서부지부는 학대 빈곤 · 및 심리 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한 사회구 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 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8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