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영광공공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오는 6월 18일「가족과 함께하는 도서관 DAY」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년 개최되는「가족과 함께하는 도서관 DAY」는 도서관에서 가족들이 함께 모여 하루 동안 공연+강연, 체험, 전시 등 책과 관련한 다양한 독서활동을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 행사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김윤정 작가와 떠나는 그림책 여행 ▲최덕규 작가와의 만남 ▲책약국(독서치료) ▲ 도서관 한 책 <긴긴밤> 무드등 만들기 ▲슈링클스로 책 속 캐릭터 만들기 ▲친환경 냄비받침 만들기 ▲도서관 한 책 <내 마음 ㅅㅅㅎ> 원화 전시 ▲ 그림책 가족 김윤정+최덕규 그림책 전시 ▲SNS인증 이벤트 등 10개 행사를 운영한다.
영광지역에 거주하는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연+강연은 도서관 누리집(yglib.jne.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사전 접수하고 체험행사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조정희 관장은 “이번 「가족과 함께하는 도서관 DAY」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에 제약이 많았던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지역주민 모두에게 책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며 영광지역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공공도서관(061-351-269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