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와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여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개최되는 ‘제1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이하 박람회)’에서 ‘전국랜선투어’전라남도 가상전시관을 운영했다.
제페토 내 ‘전라남도’월드는 전남으로 떠나는 랜선수학여행을 테마로 전남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도내 12개 지역 명소 소개 및 타 지역 청소년의 전남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박람회 기간 이후에도 상시적으로 운영된다.
메인테마는 순천만 국가정원을 모티브로 하였으며, 담양 죽녹원, 보성 대한다원 등 전남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상공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 밖에도 방문자가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을 위해 점핑맵과 미로맵을 구축하였으며, 박람회 기간에는 방문 인증샷 이벤트 또한 진행되었다.
‘전라남도’월드는 제페토에 접속 후 월드에서 ‘전라남도’를 검색하거나, 다음의 링크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https://go.zepeto.me/sgzuDE)
양미란 원장은 ‘메타버스 가상공간 홍보를 통해 청소년 맞춤형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향후 메타버스 활용 교육과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운영 시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7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