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스카우트연맹 안병일 사무총장, 국민포장 영예
  • 기사등록 2022-05-26 20:10: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한국스카우트연맹 안병일 사무총장이 26일 서울 포스트타워 10층 대강당에서 열린 ‘2022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자 시상식’에서 국민포장을 수훈 받았다.

 

안병일 사무총장은 28여 년간 청소년운동의 사회적, 교육적 가치실현을 위해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국제적 역량강화 등을 위하여 끊임없이 헌신해 왔다.

 

특히 안 총장은 2,800회에 걸쳐 1,157,000명의 청소년들에게 전인교육을 실시하여 건전한 청소년 육성함은 물론 197회 44,523명의 청소년들을 해외에 파견하여 민간외교사절로의 역할을 수행하게 하여 국제우의를 증진하여 진취적인 청소년으로 육성하는 등 청소년권익증진 및 건전한 청소년활동의 활성화에 주력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훈하게 됐다.

 

안 총장은‘스카우트 대원들이 삶의 주체로서 성인으로 완전한 성장을 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대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 총장은‘청소년 계층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관점에서 타인 및 공동체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올바른 인성을 갖춘 청소년을 육성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안 총장은 대통령표창, 서울시민상, 2016 2017 대한민국미래경영대상(헤럴드경제), 2018 코리아베스트 의정대상(국회외교통일위원장), 문화관광부장관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안 총장은 명지대에서 행정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서울대 특별연구원, 글로벌사이버대 겸임교수, 한국행정학회 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명지대 객원교수, 국회스카우트의원연맹 사무총장 등을 맡아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는 청소년NGO전문가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71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죽동제의 수련
  •  기사 이미지 담양군 ‘달빛여행정원’, 버들마편초 보랏빛 향연
  •  기사 이미지 최고 몸값 ‘장흥 애플망고’ 출하 앞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