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육아 함께하는 부모 육아 고민 해결해준다 - 전남도, 31일 이수연 한국워킹맘연구소장 초청 전남포럼-
  • 기사등록 2022-05-26 15:55: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일과 육아를 동시에 해야 하는 워킹맘과 워킹대디가 현실에서 겪는 육아 고민을 이야기하고, 자녀와의 소통 노하우를 전하는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


전남도는 오는 31일 오후 2시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이수연 한국워킹맘연구소장을 초청, ‘화내고 후회하지 않는 존중 육아법’이라는 주제로 도민과 공직자 등 500여 명이 참여하는 제252회 전남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으로 활동했던 이수연 소장이 2시간 동안 방청객과 질문․답변을 통해 워킹맘&워킹대디의 현실적 고민을 공감하고 소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소장은 실제 워킹맘이었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일과 육아를 함께하는 부모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양육 정보와 자녀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정서적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종철 전남도 총무과장은 “일과 육아를 동시에 해내는 부부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그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기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며 “이번 강연에 육아 고민이 있는 도민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새내기 부모의 육아 고민을 해결해줄 이번 전남포럼에 관심있는 도민과 공직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고 무료로 진행된다.


제252회차를 맞은 전남포럼은 도정 주요현안과 역점시책 등에 대한 전문가 강의를 통한 공직 마인드 함양을 위해 지난 1999년부터 매월 운영하고 있다. 도민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소통과 정보공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7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