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보성소방서(서장 김석운)는 정신건강 상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관서장 등 부서장 간담회를 2022. 5. 16. ~ 5. 20.까지 실시한다.
이번 간담회는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증진 및 이해도와 관심도 제고를 위한 심리상담사(심리상담사 협동조합 더4C)와 관서장간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가 끝난 후에는 심리상담 위탁을 맡은 업체가 직접 커피부스를 운영해 ‘소방심리 지원단’ 홍보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였다.
‘소방심리 지원단’은 참혹한 재난현장에 출동하는 소방공무원 직업군 특성상 발생하는 외상후 스트레스, 우울증, 불면증 등을 예방 및 완화하고자 마련된 심리지원 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은 ▲2022년 찾아가는 상담실 위탁기관 및 전문 상담사 소개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홍보 및 설명 ▲PTSD, 우울, 자살 등 고위험군 대상 선별 및 병원 연계방안 논의 ▲정신건강증진에 대한 이해 및 관심도 제고 ▲소방공무원 정신 건강 현황 및 증진에 관한 전반적 사항 등이다.
김석운 서장은 “ ‘소방심리 지원단’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마음을 살피고 치유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6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