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남 고흥 국립청소년우주센터(이하 우주센터, 원장 박형호)는 13일 광주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직업교육팀(장학관 김정현), 광주학생해양수련원(원장 안규완) 직원 30여명이 우주센터를 방문 우주과학 체험프로그램과 시설안내를 통해 교육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우주체험센터 박형호 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우주체험센터 제공)
우주센터는 광주학생해양수련원과 코로나19 기간 광주지역 학교로 찾아가는 우주과학 유니버스캠프 등을 통해 30여 회 공동수업을 진행하고, 해양수련원의 학교단체 이용 시 우주센터 프로그램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어 지속적으로 기관간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증둥교육과 직업교육팀 우주센터 프로그램 체험
또한 광주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직업교육팀 직원의 우주센터 방문을 통한 직업계고등학교의 공동실습소 및 직업교육 위탁과정,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마이스터고 운영 등과 관련하여 우주센터의 프로그램 협력 방안으로 올해 후반기 광주시교육청과 업무협약 및 실질적인 교육 협력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광주학생해양수련원 우주센터 방문
우주센터는 우주개발의 비전을 제시하는 대국민 홍보 및 교육시설로서 가족, 청소년, 일반관람객 대상 차별화된 우주체험활동 등 체험수요를 확대하고, 공공기관 및 지역 간 다양한 협력을 제공하는 국내외 우주체험 네트워크 중심시설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