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1회 스승의 날 기념, 청운 이학동 선생 대형 무궁화 그림 기증 - 학교법인 홍인학원(영산중학교·영산고등학교)
  • 기사등록 2022-05-13 16:12: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청운 이학동(靑雲 李學童) 선생의 대형 무궁화 그림 기증식과 감사패 전달이 제41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5월 11일(수) 학교법인 홍인학원(나주시, 영산중학교·영산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지역 후학들의 애국심 고양과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격려를 위해 그림을 기증한 이학동 선생은 이날 기증식에서 “내 그림을 더 많은 사람이 볼 수 있게 되어서 보람되고 매우 기쁘다”라고 하였다.

 

행사를 주최한 영산중학교의 최진연 교장은 “41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본교에 대형 무궁화 그림을 기증하여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선생님의 깊은 뜻에 따라 지역을 사랑할 줄 아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라며 선생의 무궁화 그림 기증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무궁화 화백으로 유명한 청운 이학동 선생은 1944년부터 교사로 근무하면서 미술을 가르쳤으며, 1961년에는 나주 초대 문화원장을 역임하였다. 


오지호, 허백련 화백에게 사사하여 조선대학교 미술대학을 1회로 졸업하고 1961년에는 나주 초원다방에서 나주 최초 서양화 개인전을 열었다. 2021년 나주 나빌레라 문화센터에서의 100세 기념 초대전을 비롯하여 지금까지 50여 차례가 넘는 개인전을 개최하였다. 

 

현재 일심 김예지 선생을 수제자로 두고 지도하고 있으며, 100세가 넘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왕성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61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