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선거관리위원회 ‘나의 선거이야기’ 영상공모전 - 강진군가족센터 김나영씨 ‘우수상’ 수상 - 투표는 총알보다 더 강하다
  • 기사등록 2022-05-06 13:59: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전라남도 선거관리위원회가 제11회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한 다문화가족 ‘나의 선거 이야기’ 영상공모에서 강진군가족센터의 김나영씨(필리핀, 한국정착생활10년)가 당당히 ‘우수상’을 수상하여 강진의 위상을 높였다.

 

작년에 이어 비대면으로 진행된 영상공모전을 통해 언텍트시대에 발맞춰 결혼이민여성들도 화면 앞에서 자신감있게 자신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고, 다문화가족들에게는 주권 있는 지역민으로서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되기도 하였다. 


또한, 유튜브 조회수(좋아요, 댓글수)를 반영하는 심사방법을 통해 센터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홍보 등 다문화 인식개선의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투표는 총알보다 더 강하다」라는 힘 있는 주제로 영상 발표한 김나영씨는 “우리 자녀에게 참 민주주의 국가, 비젼 있는 대한민국을 물려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소중한 한 표의 힘이 ‘기적’을 이룰 수 있음을 믿고 함께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선거문화를 지켜가면 좋겠다.”고 유권자로서의 자긍심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윤정선 강진군가족센터장은 “이번 영상공모전은 다문화가족의 한국생활 정착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며, 결혼이민여성들의 사회참여 기회의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55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