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강소농 교육생 사과칩 고추장 등 시제품 22종 선보여 - 시제품 개발 성과 보고회에서 다양한 농산업 아이디어 펼쳐
  • 기사등록 2022-04-27 13:20: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지난 26일 곡성군농업기술센터 어울마당에서 강소농 비즈니스모델 시제품 발표 및 성과 보고회가 열렸다.


이날은 2022년도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기초과정 교육생들이 교육을 통해 도출한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한 시제품을 소개하고 실행 계획서를 발표하는 교육생들의 얼굴은 진지하면서도 긴장된 표정이었다. 참석자들은 서로의 제품과 발표에 대해 질의 응답을 나누고, 시제품을 테스팅하는 품평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교육은 농업인의 농업 경영의 계획, 실천, 점검, 개선 역량을 높여 주체적인 농업경영체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15회 과정으로 지난 3월 22일에 시작해 7월 19일까지 운영된다.

이날 보고회에서 교육생들은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해 방울토마토 잼, 사과칩 고추장, 깻잎 떡 등 22종의 시제품을 선보였다. 보고회에 참석한 A씨는 “단순 농산물 생산 외에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계획하고 실현하면서 농업 경영에 대한 생각을 전환하고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됐다. 


특히 각자 만들어낸 시제품 제작 과정과 자신만이 알고 있는 재배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재배 규모는 작더라도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한 것이 강소농이다. 뜻이 있는 농민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강소농 CEO 양성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49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