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혁신학교 교사네트워크 연찬회 개최 - 교육공동체가 민주시민으로 함께 살아가는 고흥혁신학교
  • 기사등록 2022-04-26 13:53: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지난 25일 고흥 혁신학교 업무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 ‘4월 혁신학교 교사네트워크 연찬회’를 개최했다. 

고흥 혁신학교 업무담당교사 연찬회 광경(이하사진/강계주)

고흥은 2022년 관내 학교 가운데 전라남도교육청 지정인 전남혁신학교가 8개교, 고흥교육지원청 지정인 자율혁신학교가 10개교로 총 18개 교의 혁신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이 날 연찬회는 고흥영재교육원 중회의실과 수학실에서 초‧중등 업무담당교사가 각각 모인 분임협의회로 시작됐다. 분임협의회에서는 2022년 혁신학교 교사 네트워크의 운영 방향과 주제를 논의했다.

  

외부강사 초청 연찬회에서는 ‘혁신학교 철학’에 관한 실천사례중심의 강의가 진행됐는데 강의에서는 혁신학교의 존재성과 역할, 학생과 교사의 존재 이유와 지향점들을 다루었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책임지고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학교민주주의에 대해 이야기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오늘 강의는 ‘왜 혁신학교인가?’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을 알려 준 강의였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학교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작은 것부터 실천해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희 교육장은 “고흥 혁신학교 교사네트워크 구축의 첫 매듭을 지었으니 올 한 해가 기대된다. 오늘 모인 선생님들의 성장이 곧 고흥의 학교혁신 일반화가 될 것이며, 청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혁신학교 교사네트워크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4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