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대현 더불어민주당 무안군수 예비후보 공약, “몽탄 서바이벌 체험장 우리나라 최고의 레저명소로” - 오토캠핑장·자전거도로 등 복합공간 조성 - 무안공항·KTX 연계 미래 먹거리 담보
  • 기사등록 2022-04-25 18:10: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김대현 더불어민주당 무안군수 예비후보는 몽탄면 밀리터리 테마파크와 연계, 우리나라 최대의 야외 서바이벌 체험장을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25일 “연간 100조 원을 넘는 우리나라 레저산업 규모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폭발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라며 “몽탄 서바이벌 체험장을 포함해 오토캠핑장·자전거도로 등을 구축, 국내외 관광객이 즐겨 찾고 머물다가는 최고의 레저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특히 회산백련지와 몽탄 도요지, 맛집 등을 유기적으로 묶어내고 무안국제공항과 오는 2025년 완공될 KTX를 플랫폼으로 활용할 경우 몽탄 서바이벌 체험장은 무안의 미래 먹거리를 담보하는 확실한 성장엔진이 될 수 있다는 게 김 예비후보의 야심찬 프로젝트다. 


지난 2018년 개장한 밀리터리 테마파크는 무안 출신으로 제12대 공군 참모총장을 역임한 옥만호 장군이 사재를 들여 건립, 무안군에 기증했다. 이곳은 6·25전쟁과 월남전 당시에 활약했던 실물 항공기 12대를 비롯해 탱크·장갑차 등을 전시해놓고 있으며 호국안보전시관 등을 갖춰 서바이벌 체험장과 함께 어린 학생들은 물론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교육 및 힐링공간으로 활용가치가 충분하다. 


김 예비후보는 “먼저 군민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거버넌스와 테스크포스를 구성하고 사업성에 대한 면밀한 타당성조사를 거치겠다”면서 “진행 방향이 확정되면 정부와 전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내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48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