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고흥읍 도시재생 뉴딜 사업 ‘다시 반짝이는 별, 고흥’ 본격 추진 - 설계업체 선정돼 … 5월 용역 착수, 올 12월 착공
  • 기사등록 2022-04-21 15:15: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지난 14일 고흥읍 구도심 일원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추진중인 ‘다시 반짝이는 별, 고흥’ 공공건축물 건립사업 건축설계 공모 평가 및 설계업체를 ㈜한길종합건축사사무소의 출품작을 당선작으로 최종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갔다.

 ‘다시 반짝이는 별, 고흥’ 공공건축물 설계 당선작 조감도(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당선작은 개방성이 좋고, 공공건축물 특화 거리와 연계된 자연스러운 동선 계획과 가변적인 공간 조성 계획으로 높은 투표율을 얻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공건축물 건립사업에는 창업 육성 공간의 수제 맥주 브루어리(남계리 605번지), 활력 거점 공간의 고흥 커뮤니티 라운지(남계리 576번지),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 공간의 복합커뮤니티센터(남계리 551-1번지), 주민들의 거점 공간의 고흥 사랑방(남계리 461번지)이 들어서게 된다.

공사추진 현장 드론사진(사진/강계주)

군은 이번 당선작을 바탕으로 5월 용역을 착수해 올해 10월 실시설계를 완료할 계획이며, 2023년 공사 준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74억 1천만원을 투입해 건립사업을 추진한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효율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의 다양한 거점 공간들을 건립함으로써 고흥읍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4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