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이건호 기자]장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김상룡)은 16일(토) 수련관 소강당에서 장성군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발된 30여명의 청소년과 함께 「2022년도 청소년참여기구 위촉 및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장 전달식, 참여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선서를 통해 올해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장성 지역 청소년을 대표하여, 지역 내 청소년 및 사회문제에 관한 정책을 제안하여 지역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참여기구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을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서 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다양한 의견 및 요구를 제안해 청소년 시설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활동한다.
김상룡 관장은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는 참여기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청소년참여기구 활동을 통해 청소년기부터 자발적인 사회참여를 경험하며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평생교육센터(소장 이정화)에서 함께 참석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함께 노력하겠다”며 청소년참여기구의 첫 시작을 응원하였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은 사단법인 광주기독교청소년협회(광주CYA)에서 수탁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4월 말부터 정기회의, 워크숍, 캠페인 등 다양한 청소년참여기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4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