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제3회 예쁜 정원 콘테스트 개최 -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 5월 6일까지 신청
  • 기사등록 2022-04-13 16:57: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담양군이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전통정원 특구와 연계한 생태정원도시 브랜드화를 위해 제3회 예쁜 정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예쁜 정원 콘테스트는 2020년 제 1회를 시작으로 입상한 달빛정원명지원이 산림청장이 후원하는 전라남도 예쁜 정원 콘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지난해 열린 콘테스트에서는 2배 이상의 참여율을 보이며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는데 큰 효과를 거뒀다.

 

이번 콘테스트는 개인주택이나 카페음식점과 단체시설 등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조성해 가꾸고 있는 정원으로 개인과근린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5월 6일까지 정원의 특징과 사진과 참가신청서를 해당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관련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단의 서류와 현장평가를 통해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3개소 등 총 5개소를 선정해 군수표창 및 현판을 수여하며전라남도 예쁜 정원 콘테스트에 담양 대표 예쁜 정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군 관계자는 담양군 전체를 하나의 정원으로 만들어 나가 정원관광을 활성화시키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군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정원을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4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