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통, 광주소년원 제6회 장학 및 사회정착지원금 지원
  • 기사등록 2022-04-11 16:55: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고룡정보산업학교(교장 윤일중)는 금일(4.11.) 재원 중인 학생과 출원 후 성실하게 사회생활을 하는 학생을 포함한 총 10명에게 ㈜전통(김만웅 회장)의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정보통신전문기업인 ㈜전통의 김만웅(청소년범죄예방 자문위원 부회장)회장의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전통은 2017년 광주소년원과 모범보호소년의 장학금 및 사회정착을 지원하는 업무협약 체결 이후 매년 500만원의 장학금을 광주소년원에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3,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날 김만웅 회장은 “광주소년원의 추천서를 보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미래를 위해 꿋꿋하게, 흔들림 없이 생활하고 학업에 열중하는 모습이  대견스러웠다.”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대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양모군은 ”사회에 나와서 생계와 학업을 병행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고 최근 코로나19로 아르바이트 자리도 없어져 하루하루 버티는 것이 힘들었는데 소년원의 장학금 지원소식은 정말 기뻤다. 더 힘을 내서 학업을 마치겠다.“라고 학업에 대한 의지를 내보였다. 


고룡정보산업학교 윤일중 교장은 “소년원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배려에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오늘의 장학금이 소년원 아이들에게 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어 희망으로 이어지도록 소년보호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3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