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 Wee센터는 지난 8일 금요일 화순 관내 학교 상담 업무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Wee클래스 담당자 협의회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협의회 및 연수는 1,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협의회는 2022학년도 Wee클래스 운영계획과 상담 현장에서의 고충과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Wee프로젝트 발전방향에 대한 자유토론 시간이 이어졌다.
이어 2부 상담 업무 담당자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는 권선중 교수(한국침례신학대학교 상담심리학과)를 초빙하여 ‘위기청소년 마음 사용 설명서’를 주제로 사례 중심의 강의를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현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이 정서 및 충동조절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깊이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다가가 학교 적응을 위해 힘써 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정서적인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상담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업무 담당 교사들에게 부탁과 격려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Wee센터에서는 Wee클래스가 없는 학교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개인상담, 학부모상담, 정신과 전문의를 만나 면담하는 자문의 프로그램, 학교에 가지 않는 방학 때 학생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방학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