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한국차박물관 스마트박물관 구축지원 사업 선정 - 미디어 아카이브 월 제작ˑ설치 사업 2억 원 투입
  • 기사등록 2022-04-06 14:39: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보성군 한국차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스마트 공립박물관ˑ미술관 구축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보성군은 소장품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총 사업비 2억 원(국비1,지방비1) 투입하여‘아카이브 월’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카이브 월’은 2층 차 역사실 입구에 설치될 예정이며, 한국차박물관의 소장자료를 디지털 매체로 변환해 카테고리별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소장품 태그 검색 기능을 추가하여 연계 작품 이미지, 인물, 역사, 지역, 문헌 정보 등 연관정보를 태그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소장품을 활용한 엽서 제작 등 굿즈 사업을 통해 소장품 활용도를 높이고, 방문객 정보를 박물관 마케팅에 활용하여 고객 맞춤형 관람 서비스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한국차박물관에 최신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하여 관람객들에게는 색다른 문화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디지털데이터 구축으로 지속 가능한 박물관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차박물관은 지난 1월 ‘한국차박물관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을 추진해 ICT융복합 기술을 적용한 전시연출 및 체험 등을 도입하였고, 연차별 공간·전시 연출이 상시 가능한 박물관 시스템을 완성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35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