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지난 3월 12일 청소년자치기구인 청소년동아리연합회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란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동아리로 연합회를 구성하여 동아리 활동 연계 및 연합회 축제 등 연합회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동아리 활성화 및 다양한 동아리를 발굴하고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자치기구 바리스타동아리-커피네로, 베이킹동아리-요리조리, 댄스동아리-어도러블, 비아워(BEOUR), 캘리그라피동아리-끄적끄적, 농사동아리-느루아람, 치어리딩동아리-블라썸, 밴드동아리-끄트머리, 우쿨렐레동아리-와우렐레 등 총 9개 자치기구가 함께 참여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동아리 위촉장 수여 ▲동아리 소개 ▲동아리 깃발 만들기 ▲아이스브레이킹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각 동아리만의 로고를 포함한 깃발 만들기를 진행하는 특별한 모습을 선보였다.
정은주 관장은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끼를 마음껏 분출하고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고자 한다. ”라고 전달하였다.
2021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청소년동아리 광주광역시상 및 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등 11관왕을 수상한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3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