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이건호 기자]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지난 22일(화요일) 문향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새학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새학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학교폭력 없는 건강하고 바람직한 학교생활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에 지친 청소년들을 응원 문구 뽑기를 통하여 위한 응원 및 청소년전화 1388을 알리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학교로 찾아가는 캠페인 뿐만 아니라 장성군, 장성경찰서, 보건소, 교육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새학기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민관 합동 점검 활동도 진행하고 있으며, 장성관내 학교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운영 물품인 룰렛, 뽑기기계, 폴라로이드 등 다양한 물품을 대여 활동도 운영하고 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덕진센터장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지역의 유관기관들과 협력 및 다양한 방면들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며,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하였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청소년안전망)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인터넷·스마트폰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전화(국번없이1388) 및 상담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신청 및 상담복지센터 이용 문의는 061-393-1388로 전화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2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