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고령정보산업학교(광주소년원장, 윤일중)는 3월 24일 교내 공과장에서 한국산업관리공단이 주관하는 제1회 정기기능사 시험인 승강기기능사 실기시험에 11명이 응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실시한 승강기기능사 자격증은 엘리베이터 및 에스켈레이터, 주차용 기계장치 등 승강기와 관련된 기계들을 점검, 보수하는 일을 하는데 기계, 전기·전자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해야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광주소년원은 직원훈련소년원으로써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 등을 고려하여자동차정비반, 에너지설비반, 소형건설기계조종사면허반으로 나누어 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전문화를 통해 학생들이 산업현장에 곧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현장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시험에 응시한 학생 11명이 실기시험에 합격하여 자격증 취득한다면 그동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얻은 값진 경험을 통하여 향후 사회진출에 있어서도 힘든 일을 만나도 이겨내고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령정보산업학교 윤일중 교장은 시험에 응시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자격증취득을 위해 적극 협조해주신 한국산업인력공단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학생들이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필요한 직업역량 향상으로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