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제6회 백호 임제 어린이 글짓기 대회 개최 - ‘기억하고 싶은 순간’ 주제로. 4월 9일까지 작품 우편·방문 접수
  • 기사등록 2022-03-22 15:21: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 나주시는 초등학생들의 문학 창작 능력 향상 기회가 될 6회 백호 임제 어린이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나주가 낳은 조선 중기 시인이자 당대 명문장가인 백호 임제 선생을 기념하고자 6회째를 맞은 이번 글짓기 대회 주제는 기억하고 싶은 순간이다.

 

초등학생 자신이 기억 속 가장 행복했던 일감명 깊었던 사건어른이 되어서도 간직하고 싶은 감정 등 주제에 맞춰 자유로운 형식의 글그림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규격은 스케치북·도화지 ‘4절지이며 수채물감크레파스색종이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도 된다.

 

참가는 전국 초등학생 1~6학년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4월 9일까지 백호문학관(나주시 다시면 회진길 8)으로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10등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4월 29일 발표한다.

 

상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별도 시상식 없이 각 학교로 우편 발송되며 5월 중 백호문학관 기획전시실에서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초등학생들의 건전한 취미 생활을 유도하고 문예 창작 능력 향상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평생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작품과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 일정응모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청 누리집(공지사항)·SNS 또는 백호문학관(061-335-5008)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24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