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와 함께 - 아동 주거권 보장 『내가 그린 방』 프로젝트 후원금 전달식
  • 기사등록 2022-03-22 11:35: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현미)는 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본부장 송재식)과 ‘아동 주거권 보장 『내가 그린방』 프로젝트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임직원분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되었으며, 기후위기 및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하는 상황에서 자원순환 촉진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일정 기간 임직원분들이 출․퇴근, 일상생활 속에서 걷는 걸음만큼 누적된 기금이다. 


이 후원금은 『내가 그린방 프로젝트』를 통해 최저주거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주거환경에서 살고 있는 광주지역 아동들을 위해 학습․주거 환경개선 및 주거 공간 정리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송재식 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장은 “탄소 중립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걷기 활동이 아이들의 주거 및 학습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에 의미있게 사용되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리고 “향후 추가적으로 지역사회와 아이들을 위한 사업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만들어 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현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장은 “걷기 활동을 통해 나눔 기금 적립에 동참해 주신 임직원 한 분 한 분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내가 그린 방』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의미 있게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는 ‘환경, 우리의 미래-미래를 여는 K-eco'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종합환경서비스 기관을 지향하고 있는 환경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환경오염방지, 환경개선, 자원순환 촉진과 기부변화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관련 사업을 추진하며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제주특별자치도를 관할하며 지역의 환경 지킴이로서 철저한 환경관리, 환경서비스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국민 경제와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소임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24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