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 서구가 오는 4월 11일까지 총 46,986필지를 대상으로 1월 1일을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공시지가 대해 열람기간을 두고 같은 기간 안에 의견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개별공시지가 열람 후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서구청 토지정보과와 각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개별공시지가 의견 제출서에 적정한 의견 가격을 기재해 토지정보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FAX 등을 이용해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접수된 토지에 대해서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의 가격과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감정평가사의 재검증과 서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의견 제출자에게 통지하게 되며, 4월 29일 개별공시지가를 최종 결정‧공시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지방세,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므로 기한 내 개별공시지가를 열람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서구청 홈페이지 ‣ 분야별 정보 ‣ 도시/환경/위생 ‣ 부동산정보 ‣ 부동산통합열람 ‣ 개별공시지가 란에서 가능하며, 인터넷 열람이 어려울 경우 전화로도 열람이 가능하다.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제출에 대한 기타 문의 사항은 서구청 토지정보과(062-360-7480)로 전화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2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