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교육지원청, 서부권 5개청과 창의융합교육을 위한 협의회 추진 - [서부권 창의융합 Megacity], 영암교육지원청 중심에 서다.
  • 기사등록 2022-03-14 16:05: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은 지난 3월 11일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응하고 세계로 나아가는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융합교육 활성화를 주제로 서부권 6개청(영암,목포,무안,영광,강진,장흥)교육장, 교육지원과장, 업무담당 장학사 18명이 영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 모여 창의융합교육의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협의회를 가졌다.

 

자기주도적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의 필요성에 공감한 6개 교육청이 창의융합교육에 함께 나아가자는 약속을 영암에서 시작한 것이다.


6개 교육지원청은 인문 사회 기반의 창의융합형 교육과 AI교육 트랜드를 반영한 네트워크형 인재를 키우기 위한「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을 기획, 추진할 계획이다.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은 지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대학(동신대)과 연계하여 교수 ,대학생 멘토들의 밀착지도로 주제별 소논문형 발표문을 작성하고 발표․토론하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은 지역의 학생들이 논리적 통찰력과 사회문제에 대한 다각적 시각, 융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영암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재구성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최광표 교육장은“이번 협의회를 통해 6개청이 교육의 방향을 함께 하고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창의융합 교육의 중심에 영암교육이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1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